채원 (사진-채원 인스타그램)
채원 (사진-채원 인스타그램)

그룹 에이프릴 채원이 팀내 왕따 의혹을 해명한 가운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채원은 18일 에이프릴 공식 팬카페를 통해 "허위사실, 추측성 의혹의 무분별한 확산 및 도를 넘은 위법 행위에 대해 선처 없으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저는 허위사실 유포로 인해 매니저와 연애를 해서 왕따를 입막음시킨 가해자가 되었고, 이러한 허위사실은 마치 진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있다"며 "어제 제가 작성한 입장문 중 날짜 기재에 대한 부분은 한 번 더 꼼꼼히 확인하지 않았던 저의 불찰이다. 참다 참다 억울한 마음에 급하게 올리게 됐는데, 혼란을 드리게 돼서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입장문 중 단 하나의 거짓도 없음을 말씀드리고 싶다. 저는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히기 위해서 사진, 증인들의 진술서 등 관련 증거 등을 확보 중인데, 이러한 증거들은 수사기관에 우선적으로 제출되어야 하고, 증인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일단은 섣부르게 공개하지 못하는 점 이해해달라"고 했다. 

채원의 법률대리인 법률사무소 온길(김윤지 변호사, 최진원 변호사)은 "채원 측은 허위사실이나 추측성 의혹의 무분별한 확산 및 그로 인한 추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도를 넘은 위법행위에 대하여 법과 원칙에 따라 선처 없이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미 각종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SNS 등을 모니터링하여 위와 같은 위법행위에 관한 자료를 수집했다"고 밝혔다. 

앞서 채원은 17일 에이프릴 공식 팬카페를 통해 이현주 왕따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