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교 서머스쿨' 강좌 개설·운영

‣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유튜브로 인플루언서 되기' 
‣ 심리치료학과 '심리학에 길을 묻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유튜브 영상 제작 모습/제공=부산디지털대
자신만의 독창적인 유튜브 영상 제작 모습/제공=부산디지털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디지털대학교는 부산시교육청이 주관하는 2021학년도 고교 서머스쿨 사업에 선정돼 '유튜브로 인플루언서 되기!'와 '심리학에 길을 묻다' 2개 강좌를 개설·운영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부산디지털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고교 서머스쿨 2개 강좌는 8월 3일부터 5일간 운영되며, 학생들의 체험 및 탐구 학습 중심으로 실습 활동 참여와 진로 연계 학습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상크리에이터학과에서 진행하는 '유튜브로 인플루언서 되기!' 강좌를 통해 고교생이 직접 부산디지털대학교 스튜디오와 편집실에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심리치료학과에서는 '심리학에 길을 묻다' 강좌를 통해 다양한 심리치료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스트레스 조절 능력과 대인관계 능력 향상 및 고교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고교 서머스쿨'(윈터스쿨)은 부산시교육청에서 2011년부터 단위학교에서 개설하기 힘든 체험과 탐구, 실험·실습, 토의·토론, 논술, 예체능, 진로·직업체험 등 다양한 과목을 운영해 학생들의 창의성 계발을 돕고자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부산디지털대는 지난 1일부터 14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

구체적으로는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복지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등 14개 학과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