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진로는 스스로 정해요!
나의 진로는 스스로 정해요!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제일고등학교(교장 박찬홍)는 15일(화) 1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와이즈멘토 스쿨멘토링 진로캠프를 운영 실시했다.

1차 이후 심리 결과지를 기반으로 5월에는 학생들의 학과 및 계열, 선택과목을 선정함에 사후 활동을 실시하고, 더불어 전반적인 2024 대입 변화 정보를 학생들에게 공유하여 학생들 고교학점제 관련하여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한 이후 다시 심화 캠프를 개최햇다.

이는 1차에서 실시한 내용을 보강하고 좀 더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교과 선택을 하여 자신의 잘못된 진로 선택을 조금이나마 줄여서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인생을 설계하기 위함이다.

'와이즈멘토 스쿨멘토링 진로캠프'(대표: 조oo)는 학생들이 학과 계열검사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정확히 파악하여 올바른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영주제일고는 앞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 학과계열 선정검사를 실시한 뒤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학생활동 진로프로그램으로 ▶퀴즈를 통해 직업과 학과를 이해하는 '학과&직업 레벨 업퀴즈' ▶대학의 학과와 계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캠퍼스 지도 그리기' ▶개인별 진단검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결과를 이해하고 해석하는 '학과계열선정검사 해석 강연' ▶학과계열 선정검사를 통해 얻은 결과로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까지 탐색해보는 '커리어 맵' 등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개인별 진로활동에 맞추었다.

또한 ‘와이즈 플랜 북’을 활용하여 step1 목표학과 찾아 학과정보 탐색, step2. 직업정보를 구체적으로 탐색, step3 메이저 맵 온라인을 활용하여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