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발달·미디어 영향·행동 이해 등 4차시 구성

2020년 하반기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나요?' 온라인 강의 모습/제공=금정구청
2020년 하반기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나요?' 온라인 강의 모습/제공=금정구청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나요?' 수강생 선착순 모집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금정구 보건소는 '2021년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나요?' 비대면 온라인 교육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구와 부산시장애인복지관 우리아이발달지원단, 부산가톨릭대학교 언어 청각 치료학과, 동래구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나요?'는 관내 영유아 부모와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발달이 느린 아이를 빨리 발견해 지원하고,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4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29일 △우리 아이 언어발달촉진 방법에 관한 강의를 시작으로 △영·유아 기질과 발달(7월 1일), △영·유아발달에 미디어가 미치는 영향(7월 6일), △영·유아 도전적 행동의 이해(7월 8일) 순으로 이어진다.

수강 신청은 금정구 학부모 또는 어린이집 교사이면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우리 아이 발달 지원단'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접수하거나, 금정구 보건소로 접수하면 된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건강한 지역 아동을 육성하고, 발달이 느린 아이를 조기 발견하기 위해 비대면 교육을 개설했다"며 "우리 아이를 위한 유익한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