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겨루기' 가수 강진·마리아·조승구·최예진·김경민·김미화·지원이·연승희 출연...나이도 화제(사진=KBS1)
'우리말 겨루기' 가수 강진·마리아·조승구·최예진·김경민·김미화·지원이·연승희 출연...나이도 화제(사진=KBS1)

'우리말 겨루기' 가수 강진·마리아·조승구·최예진·김경민·김미화·지원이·연승희가 화제다.

14일 방송된 KBS1 '우리말 겨루기'는 민족 고유 명절 단오를 맞아 여덟 명의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했다.

'우리말 겨루기'에서는 단오를 맞아 흥이 넘치는 여덟 명의 반가운 출연자들과 함께한다. 가수 강진·마리아, 조승구·최예진, 김경민·김미화, 지원이·연승희가 2인 1조로 출연해 상금 일천만 원이 걸린 ‘우리말 명예 달인’에 도전한다.

그동안 수많은 무대 위에서 내공을 쌓은 트로트 가수들답게 녹화가 진행되는 내내 흥겨운 노랫가락과 재치 있는 입담이 이어지며 현장의 분위기는 점점 달아올랐다. 단옷날을 맞아 우승한 단 한 조만이 자신의 노래를 끝까지 부를 수 있는데, 과연 우승의 영광을 거머쥐고 자신의 무대를 보여줄 행운의 조는 누가 될 것인가?

트로트 경연 방송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얼굴! 강진, 마리아 조

국민 노래방 애창곡 ‘땡벌’의 주인공 강진과, 트로트 경연 방송에서 외국인 최초로 올 하트를 받은 마리아가 한 조를 이뤄 도전했다.

강진은 트로트 경연 방송에서 자신의 노래를 부른 후배들이 좋은 결과를 냈다며, 신곡 ‘마부’를 부르며 <우리말 겨루기>에서 승리할 것을 자신했다.

한편 마리아는 흡입력 있는 노래 실력과 귀여운 성대모사를 선보이며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과연 두 사람은 승리의 기운을 받아 ‘우리말 명예 달인’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까?

모두가 견제하는 우승 경력의 후보! 조승구, 최예진 조

2019년 설 특집 우승에 빛나는 조승구와 팔방미인 최예진이 뭉쳤다.

‘꽃바람 여인’으로 각종 단오 행사의 단골손님인 조승구와, ‘전국미스춘향선발대회’ 본선 입상 경력의 최예진이 단옷날을 맞아 추억을 되살렸다.

최예진은 여고 시절 배운 멋들어진 시조창 한 가락을 멋들어지게 뽑았는데. 이에 더해 우승자였던 조승구보다 더 적극적으로 문제를 풀며 숨겨둔 우리말 실력을 보여주었다. 주변의 경계를 한 몸에 받은 두 사람은 과연 우승의 영광을 거머쥘 수 있을까?

이번에는 기필코 우승하겠다! 김경민, 김미화 조

과거, <우리말 겨루기>에 출연한 후 기쁜 소식이 있었다는 가수 김경민, 김미화! 두 사람이 한 조가 되어 다시 도전에 나섰다.

김경민은 <우리말 겨루기> 출연 후 여기저기서 걸려오는 전화에 <우리말 겨루기>의 위력을 실감했다고 밝히며, 이번에는 기필코 우승을 하겠다며 열정을 불태웠다. 한편 김미화는 <우리말 겨루기> 출연 덕분에 뉴욕의 한인 라디오 방송에 고정 출연하게 된 사연을 전했는데.

지난 출연 때 4등을 했던 김경민과 만년 2등의 김미화는 파죽지세로 정답을 맞혀 나가며 초반부터 강력한 우승 후보의 면모를 보였다. 과연 그 기세를 몰아 두 사람은 우리말 겨루기에서 1등을 차지할 수 있을까?

 

열정과 매력이 넘치는 트로트계의 보석! 지원이, 연승희 조

넘치는 열정으로 무대를 장악하는 가수 지원이, 연승희가 한 조로 뭉쳤다. 군인에게 인기 많은 이른바 ‘군통령’으로 유명한 지원이는 위문 공연에서 받은 기운을 시청자분들에게 되돌려 주겠다며 ‘롤린’ 춤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연승희는 <전국노래자랑>에서 우수상을 받은 경력을 언급하며 KBS와의 남다른 인연을 소개했는데. 특히 두 사람은 문제를 맞힐 때마다 그 누구보다 기뻐하며 유쾌하고 발랄한 매력을 선보였다고. 흥이 넘치는 두 사람은 찰떡같은 호흡으로 우리말 겨루기의 최종 관문을 통과할 수 있을까?

‘우리말 명예 달인’에 도전하는 여덟 명의 불꽃 튀는 승부! 무대 위에서 쌓은 내공을 아낌없이 발휘하며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 출연자들 덕에 눈과 귀가 즐거운 풍성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네 조의 뜨거운 ‘우리말 겨루기’ 한판! 우승을 향한 엎치락뒤치락 치열한 접전이 이어지는 가운데, 과연 명예 우리말 달인이 탄생할 수 있을 것인가?

마지막까지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대결은 오는 6월 14일 월요일 방송되는 KBS 1TV <우리말 겨루기>에서 공개된다.

우리말 겨루기는 공식영상, 회차정보, 시청률, 방송시간까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