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군남초,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 인싸이트 투어.(사진제공.군남초교)
연천 군남초,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 인싸이트 투어.(사진제공.군남초교)

(연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연천군남초등학교는 연천의 자연 문화유산과 옛날 건축물을 통해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자 공간 인싸이트 2차 투어를 지난 11일 실시했다.

인싸이트 투어(Insight Tour)란 일상을 벗어나 다른 공간을 방문하며 새로운 자극을 통해 상상력을 고취시키는 활동으로 2021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 학교로 지정된 군남초의 공간체험활동 중의 하나로 전개되었다.  

인싸이트 투어 1차로는 지난 5월 28일에 허브와 어울리는 아름다운 조형물을 관찰할 수 있는 허브빌리지를 다녀왔고, 이번 2차 인싸이트 투어에서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한탄강 재인폭포와 옛날 건축물 관찰을 위한 조선왕가를 방문하였다.  

재인폭포에서는 연천 문화 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주상절리와 폭포를 체험하며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경이로운 공간과 위대함을 느꼈다. 조선 왕가에서는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한옥의 구조와 창, 대청 마루 모습을 개인 태블릿으로 사진을 찍으며 멋지고 아름다운 공간을 가득 담아왔다.   

군남초 정연영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들이 살고 있는 연천이라는 곳에서 인싸이트 투어를 하며 아름다운 우리 고장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다양한 공간에 대하여 자극을 받는 활동을 통해 학교의 공간혁신에 대한 토론과 아이디어가 더 풍부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