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여행 스마트 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터치 한 번으로 관광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거창군 주요관광지 2개소(거창 수승대, 거창 항노화힐링랜드)에 설치된 키오스크
터치 한 번으로 관광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거창군 주요관광지 2개소(거창 수승대, 거창 항노화힐링랜드)에 설치된 키오스크

(거창=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거창군은 관광정보를 손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거창군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관광 전자지도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이나 포털사이트에서 ‘거창전자지도’로 검색하여 거창군의 관광지, 맛집, 숙박업소 등 관광정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관광 전자지도는 관광명소마다 움직이는 아이콘을 배치해 사용자가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연락처나 홈페이지 등 세부 정보 검색, 위치 정보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용자 인근 관광지·맛집·숙박업소 등을 바로 확인, 내비게이션 앱을 연결하여 관광 동선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주요관광지 2개소(거창 수승대, 거창 항노화힐링랜드)에 관광안내 키오스크를 설치해 터치 한 번으로 관광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거창군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탭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을 찾는 관광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지역 명소를 여행 할 수 있도록 전자지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 더욱 편리하게 거창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 서비스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