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과 강원도당은 오는 4일(금) 오후 2시, 강원도당 회의실에서 ‘2021 전국순회 정책엑스포 in 강원, 강원의 비전을 제안하다!’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엑스포는 지역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의 현안 및 의제를 발굴해 2022년 대선 대비, 지역의 비전과 담론, 핵심 공약을 개발하기 위해 개최한다.정책엑스포는 개회식 이후 비공개로 전환해서 진행 할 예정이다.

이기원 한림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홍익표 민주연구원장이 ‘2022년 대선 성격과 전망’을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한다.이어 참석자들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송기헌 국회의원(원주을) ‘강원형 지역균형 뉴딜과 국가균형발전 정책’△허영 강원도당위원장(춘철화양갑국회의원) ‘평화와 자치가 공존하는 새로운 강원시대’△김상형 한국기후변화연구원장 ‘강원도 기후위기 대응과 저탄소 그린·산림 뉴딜 전략’△이동주 중소기업연구원 부원장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소상공인 경쟁력 재고’△정대화 상지대 총장 ‘학령인구 감소와 지방사립대학 위기 대응방안’△유기준 상지대 교수 ‘강원도 관광 영토 재디자인’△강종원 강원연구원 기획경영실장 ‘디지털 경제와 농·어업분야 경쟁력 제고 방안’△정성훈 강원대 교수 ‘접경지역 발전을 위한 평화기술혁신체제 구축 방안’△권상동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새로운 성장 전략’ 등이다.

종합토론은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화상회의시스템(ZOOM)을 통해 온·오프라인 청중토론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허영 도당위원장은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를 대비하며, 이번 정책엑스포가 코로나로 인해 가뜩이나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께 정책으로 희망을 드리고 삶의 질을 높여드리는 비전 제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