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조 6월 5일·9일·13일 고양종합운동장...투르크메니스탄,스리랑카,레바논과 격돌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오는 6월 고양종합운동장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전’ H조 잔여 경기를 치른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이 속한 2차 예선 H조 잔여경기는 오는 6월5일 투르크메니스탄과 첫 경기를 갖고 이어 9일 스리랑카, 13일 레바논과 마지막 대결을 펼친다.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진행 중이던 2차 예선은 코로나19로 일정이 계속 연기돼 각 조별로 특정국가에서 모여 잔여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한국, 레바논, 투르크메니스탄, 스리랑카, 북한이 포함된 H조는 한국에서 열리기로 했다. 다만 북한은 선수들의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해 중도 불참을 선언했다.

올 하반기에 예정된 월드컵 최종예선은 2차 예선 8개 조 1위를 차지한 8개 팀과 2위 중 상위 성적을 거둔 4개 팀이 참가한다.

12개 팀이 참가하는 최종예선은 6개 팀씩 2개조로 나눠 치러지며 각 조 2위까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한다.

3위 두 팀은 플레이오프를 치르고 승자가 다른 대륙 팀과의 결정전으로 마지막 본선 진출 팀을 가릴 예정이다.

입장권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고 입장권 가격과 허용 관중 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해외 팀은 입국 전후 포함 총 6번의 코로나 검사를 받고 경기 진행 필수 스텝들도 경기일 7일 전, 2일 전에 PCR 검사를 진행 한다”며“특히 하루 두 번 경기가 열리는 ‘더블헤더’ 때는 오후 경기 후 다음 경기 시작 전까지 경기장 소독 등 방역에 철저를 기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