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프로그램으로 30일까지 운영
역대 최대규모 연등 숲과 거리 연등 조성, 코로나19 극복 기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14일 연등 숲 불을 밝히는 것을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금장대 앞 일원에서 '2021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형산강을 밝힌 연등숲과 금장대
형산강을 밝힌 연등숲과 금장대

이번 축제는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불국사, 경북도, 경주시가 신라 연등회 맥을 잇고 불기 2565(2021)년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생태숲과 금장대 일원에 역대 최대규모의 연등을 설치하여 코로나 극복을 기원하는 희망의 빛을 밝혔다.

2021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홍보 포스터
2021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홍보 포스터

생태숲부터 금장대까지 형산강을 밝히는 역대급 연등 숲과 장군교, 동대교, 금장교로 이어지는 7Km 구간에 설치된 강변로 거리 연등이 장관을 이루어 코로나19로 지친 경주시민과 관광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코로나19극복! 희망 연등 챌린지 ▶온라인 사진공모전 ▶방콕! 희망연등 만들기 ▶소원 연등 달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행사가 함께 추진된다.

형산강을 밝힌 연등숲과 금장대
형산강을 밝힌 연등숲과 금장대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집행위원장 철우스님(동국대 경주캠퍼스 정각원장)은 “올해 형산강 연등축제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되며 다양한 방식의 비대면 행사를 준비했다”며 “형산강 일대를 밝힌 희망 연등의 빛으로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로하고, 건강과 행복, 위기 극복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건학이념을 구현하고 지역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2018년부터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라며 “이번 연등문화축제가 코로나19 국난극복을 염원하는 동국대학과 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공식홈페이지(www.hsgllf.com 또는 형산강연등.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