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횡성군에서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하고 있다. 사진=횡성군
횡성군에서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하고 있다. 사진=횡성군

(횡성=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횡성군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지난 17일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모든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는 폭력 예방교육 의무대상 기관이며 기관소속 전 직원은 연 1회 이상 폭력 예방교육을 받아야 함에 따라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폭력 예방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전 직원 교육에 앞서 실·과·소 및 읍·면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강원도 성별영향평가센터 소속 김정민 전문강사를 초빙해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주로 성인지 감수성을 바탕으로 한 젠더기반 폭력의 개념, 젠더기반 폭력의 특징과 원인 및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교육하고, 업무 및 일상에서 체감하는 4대 폭력을 진단하고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 근절을 위한 간부 공무원의 역할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다.

장신상 횡성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이 자신의 성인지 감수성을 일깨우고, 배려와 존중의 직장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