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안큐바이오(대표 김범기),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기증

                                (사진=원광보건대학교) (주)라디안큐바이오와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원광보건대학교) (주)라디안큐바이오와 업무협약식 모습.

(익산=국제뉴스) 이정권 기자 =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는 14일 ㈜라디안큐바이오와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기증·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범기 ㈜라디안큐바이오 대표이사를 비롯한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 유현주 대외협력실 실장, 임재헌 기획조정처 처장, 권승필 임상병리과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자동 심장 충격기(AED)는 ‘심정지 상태의 환자에게 전기 충격을 주어 심장이 정상적으로 박동하도록 해주는 응급 의료도구’로써 ㈜라디안큐바이오는 원광보건대학교에 AED 및 보관함 10세트를 설치·기증했다.

양 기관은 졸업생 취업과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의 상호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원광보건대학교는 △현장실습과 캡스톤디자인 운영 △산학협력 공동연구와 기술개발 △기자재 및 시설제공 △우수회원 가족회사 현판제공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산업체는 △산업체 현장실습 지원과 장학금 지급 △캡스톤디자인 교육과정 참여 △산학협력사업 참여 졸업생 우선 채용 등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백준흠 원광보건대학교 총장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진단키트와 바이오산업의 발달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에 우리 대학 동문 기업인 ㈜라디안큐바이오가 의료기기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본교 졸업생 취업과 산학 공동연구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