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백상 예술대상] 영화 남자 최우수연기상 '소리도 없이' 유아인
[2021 백상 예술대상] 영화 남자 최우수연기상 '소리도 없이' 유아인

2021 백상 예술대상 영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소리도 없이' 유아인이 차지했다.

13일 백상예술대상은 JTBC·JTBC2·JTBC4와 틱톡을 통해 생방송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시상자로는 전년도 수상자인 이병헌과 전도연이 등장했다.

영화부문 최우수연기상 남자 후보에는 ▲변요한('자산어보') ▲설경구('자산어보') ▲유아인('소리도 없이') ▲이정재('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조진웅('사라진 시간')이 이름을 올렸다.

영화부문 최우수연기상 수상의 영광은 '소리도 없이' 유아인에게 돌아갔다.

유아인은 "어릴때부터 유명해지고 싶고, 호명당하고 싶고, 박수받고 싶고, 배우로서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었다"고 운을뗐다.

이어 "많은 역할을 맡으며 제 자신의 이름 앞에서 떳떳하기가 힘든것 같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를 불러주시고 박수쳐주시는 관객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시대를 지나면서 극장을 가장 많이 찾았다. 관객 한 분의 소중함을 더 크게 느끼고 극장에서 펼처지는 영화라는 매체의 힘과 마법같은 순간들에 다시 한 번 매료당했다"고 말했다.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