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구리시>
<사진제공=구리시>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구리시는 오는 21일까지, 관내 초·중·고교생과 미취업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1년‘구리시 찾아가는 드론 교육’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과 미취업 구직자들에게 무료 드론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인재로 양성하고 드론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해 다양한 진로 체험과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구리시 찾아가는 드론 교육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세부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여름방학 기간 또는 하반기 방과 후 학습시간 등을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드론의 원리 및 드론 교체 조립(드론체험과정) ▲드론 코딩 및 드론 실습(드론 초급과정) ▲비행 이론교육 및 상업용 드론 실습(드론 고급과정) ▲항공역학 이론교육 및 산업용 드론 실습(심화 과정) 등 4개 과정이 운영된다.

한편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구리시 거주 미취업 일반인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6367번)에 게재된 수요조사서(성명과 연락처, 주거지역, 교육 희망 시간 등)를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이메일(cho189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초‧중‧고교생은 학교를 통해 별도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과 참가자 접수 및 선정은 향후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수요조사 인원 미달 시 교육이 취소될 수도 있다.

<사진설명=구리시, 관내 드론 교육 기관 간담회>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