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딸 부부 라임펀드 투자 의혹 등 공방 치열할 듯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여야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모습.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여야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모습.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국회는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이틀째인 7일 국정 수행 능력과 도덕성 검증을 이어간다.

이날 청문회에서 김경율 경제만주주의 21 공동대표 등 증인과 참고인 20여 명에 출석해 신문이 진행되는 가운데 위장 전입과 딸 부부의 라임 펀드 가입 등 제기된 각종 의혹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부겸 후보자는 어제  과태표 체납으로 차량 압류 이력에 대해 "부끄럽다"고 밝혔고 행정안전부 장관 시절 재난 현장 기념촬영에 대해 "사려 깊지 못했다"고 검증에 몸을 낮췄다.

김부겸 후보자는 부동산 안정과 관련해 "부정과 비리는 철저하게 바로잡고 주택 가격 안정과 공급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개헌에 대해서도 "이미 대통령께서 개헌안을 낸 적이 있고 그것이 사실상 효과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부터 이문제를 다룰 수 있는 곳은 국회만 권한을 갖고 있다"면서 개헌에 대한 소신을 언급했다.

김부겸 후보자는 조국 전 법무부장관 관련 논란에 "국민과 젊은 층에 여러 가지 상처를 줘 안타깝게 생각한다"밝혔고 민주당 강성당원 문자폭탄에 대해 "민주주의적 방식이 아니다"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또 딸 부부의 라임펀드 의혹에 대해 "어떤 특혜도 없었다"면서 지난친 공세를 차단했다.

김부겸 후보자는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과 관련해 "사면은 대통령의 고유 권한이지만 국민들 목소리를 전달하겠다"고 원론적 입장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