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제조기업 디에스글로벌, 영천에 만두생산 공장 설립
최기문 시장,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6일 디에스글로벌㈜와 식품제조 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영천시) 식품제조 공장 설립 MOU를 체결하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송영호 디에스글로벌㈜, 대표이사
영천시) 식품제조 공장 설립 MOU를 체결하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송영호 디에스글로벌㈜, 대표이사

이날 투자유치를 체결한 디에스글로벌㈜는 영천시 봉동 일원에 약 4,000 평 부지에 135억을 투자, 공장을 설립할 계획으로 지역 쌀을 이용한 만두를 생산하고 인력 30명을 고용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주재료를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로 조달, 상생발전을 꾀하고 지역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판매·유통 또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디에스글로벌은 대한민국 만두명장 이영근씨와 함께 식품제조사업에 진출했으며 사업 확장을 위해 교통과 입지조건이 뛰어난 영천에 자리를 잡게 됐다.

이영근 만두명장은 강남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등 만두코너 총괄을 맡고 있으며 육군부대, 하나로마트 등으로 활발하게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올해 말 공장 설립이 완료되면 미국으로 만두를 수출하며 글로벌 식품회사로 성장한다는 목표이다.

식품업은 코로나19 장기화 속 매출 상승 업종 중 하나다. 특히 최근 들어 만두는 간단한 식사나 간식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투자유치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에 새로운 둥지를 틀게 된 디에스글로벌을 환영하며 기업에게 도약을 위한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이 영천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