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국제뉴스) 강신윤 기자 = 경북 울릉군은 봄철 관광 진흥기를 맞아 '2015년도 울릉도·독도 지질공원해설사 자체 심화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은 1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4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울릉도·독도 지질공원해설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교육은 지질공원 제도, 지질 개론, 울릉군 읍·면별 지질명소 특징 등 일반지질 및 울릉도·독도 국가지질공원 해설 전반에 관해 울릉군 지질공원 담당자(지질전문가)의 심도 있는 강의와 과제토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질공원 홍보영상 감상 및 해설사의기본소양 및 스토리텔링 교육도 병행한다.

울릉도·독도 지질공원해설사는 울릉군에서 모집 공고 선발 후 국가지질공원사무국에서 실시하는 양성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을 취득한 사람으로서 울릉군 지질명소에 배치되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지질, 생태, 문화, 역사, 고고 등 지질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안내와 전문적인 해설을 수행한다.

한편, 울릉군은 지난 2012년 울릉도·독도 국가지질공원 인증 후, 25명의 지질공원해설사를 양성, 관광객들에게 해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지질명소 6곳, 즉 봉래 폭포·도동 및 저동 해안산책로·태하 해안산책로·관음도·성인봉 원시림에 지질공원해설사를 상시배치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더욱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