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역 인공지능, SW분야 교육 프로그램 한눈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온라인 사업설명회, 30일 오후 2시 유튜브 게시 예정
‣지역의 SW중심대학 등 5개 기관 참여...AI와 SW분야 교육과정 정보 등 제공
  

온라인 설명회 카드뉴스 /제공=부산정보산업진흥원
온라인 설명회 카드뉴스 /제공=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관심이 높은 부산의 인공지능과 SW분야 교육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설명회'가 열린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 인공지능·SW분야 교육 및 지원 사업 통합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부산지역 5개 기관과 함께 유튜브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의 인공지능, SW분야 교육 커리큘럼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우수 교육생을 모집해 지역의 4차 산업을 선도할 미래의 IT 고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주관기관인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지역의 SW중심대학(동명대·동서대·부산대) 3곳, 동의대 인공지능 그랜드 ICT연구센터, 부산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AI대학원) 등 총 5개 기관이 참여한다.

해당 영상을 통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각 대학이 운영하는 인공지능, SW분야 교육 커리큘럼과, 지원 및 선발 절차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교육과 연계한 지원 사업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의 미래를 여는 4차 산업혁명 선도 기관으로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부산의 디지털 이니셔티브 확보를 위한 미래의 IT 고급 인재를 적극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 영상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공식 유튜브에 게재되며,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반복 시청이 가능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