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감도.(제공=충북대학교)
조감도.(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건립 예정인 ‘글로컬 교육·스포츠센터(가칭)’에 대한 구성원의 관심을 높이고 체육시설 이용 장려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자격은 학생 및 교직원 등 학 내 구성원으로 오는 5월 6일 오전 9시부터 5월 7일 오후 5시까지 접수받는다. 응모는 개인별 2건까지 가능하며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응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bnupr@chungbuk.ac.kr)로 제출하면 된다.

충북대 글로컬 교육·스포츠센터(가칭)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대학으로서 지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스포츠, 복지, 문화 공간 등을 공유해 운동 공간 부재, 실기 실습장의 노후화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나아가 학교 구성원 및 지역 주민들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공간으로써의 역할을 위해 예전 체육관 및 소운동장 부지에 지하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들어올 예정으로 오는 2021년 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 ▲사회체육레크레이션실 등이 지상 1층에는 ▲골프연습장 ▲수영장 ▲스쿼시장 등이 지상 3층 4층에는 ▲헬스장 ▲GX룸 ▲PT룸 ▲실내체육관 등이 마련돼 충북대 구성원뿐 아니라 지역 주민을 위한 다목적 체육공간이 조성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작품을 선발해 총 3명을 시상하며, 당선작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충북대에 귀속된다. 결과는 오는 5월 21일 충북대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하고, 이어 5월 25일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