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첨복단지입주의료기업 ㈜인코아, 검체 채취 키트 2만개 쾌척

사진제공=대구시청
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의료기업인 ㈜인코아(대표이사 김동탁)는 26일(월) 오후 5시 30분 대구시청에서 김동탁 ㈜인코아 대표이사, 권영진 대구시장, 박선영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사무처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검체채취 키트 2만개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회장 송준기)에 전달했다.

기탁된 검체 채취 키트는 구·군 보건소로 전달돼 코로나19 의심 방문자 및 선제적 검사 대상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2014년 7월에 설립된 ㈜인코아는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입주한 의료기기 제조기업으로, 지난해 코로나19 PCR 검사를 위한 ‘검체 채취 기구와 검체 보관용 시약’(검체채취키트) 생산을 시작하면서 미국 FDA, 유럽 CE, 영국 NHS 등 해외인증을 취득하고, 현재 영국, 미국, 캐나다 등 6개국에 수출 중이다.

김동탁 ㈜인코아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열심히 개발한 검체 채취 키트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4차 유행이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공동체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코로나19가 조속히 종식돼 시민들이 일상의 소중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