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시청 도시계획과 등 4곳 압수수색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

(울산=국제뉴스) 신석민 기자 =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재직 시절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경찰이 시청 관련부서를 압수수색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했다.

울산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울산시청 도시계획과와 건설도로과 등 4곳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압수수색과 관련, "확보한 자료를 분석해 위법사항이 확인될 경우 엄정하게 수사할 방침"이라며 "구체적인 혐의 등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했다.

송 전 부시장은 지난 2014년 울산시 교통건설국장 재임 시절 부인과 지인 부부 등 4명이 공동매입한 울산 북구 신천동의 밭 432㎡를 시 경제부시장으로 있던 2019년 말에 되팔아 3억6000만원 상당의 시세 차익을 얻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땅은 매입할 당시 도로와 맞닿은 부분이 전혀 없는 '맹지'였지만, 4개월 뒤에 울산시가 50m 떨어진 곳에 주택건설 사업계획을 승인하면서 913가구 아파트가 들어서게 됐다.

송씨는 경제부시장 시절이던 2019년 6월에는 같은 땅 바로 옆에 도로를 내는 사업비 명목으로 울산 북구청에 특별조정교부금 20억원을 내려주기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대해 송 전 부시장은 "주택건설 사업 인허가 업무는 도시창조국의 건축주택과 소관 업무로 교통건설국의 업무와 연관이 없다"며 투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한편, 송 전 부시장의 부동산 투기 의혹은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 울산 남구갑 경선 과정에서 경쟁 후보인 심규명 예비후보에 의해 거론됐다가 지난 3월31일 한 언론사의 보도로 재점화됐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ulju2018@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