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 선도,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판로 개척

민관 합동 경제활력 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원도
민관 합동 경제활력 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원도

(강원=국제뉴스) 백상현·김강태 기자 = 강원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강원형 취직 사회책임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강원경제단체연합회,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강원본부와 상생협력키로 했다.

도에 따르면 20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노·사·정이 함께하는 ‘강원형 취직 사회책임제 상생협력 협약식’과 경제 분야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 경제활력 대책회의’를 함께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와 한국노총강원지역본부, 강원경제단체연합회, 강원상공회의소협의회 등 경제 분야 유관기관을 비롯해 관광호텔업 등 관광분야, 금융기관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도가 ‘강원형 취직 사회책임제’를 본격 시행함에 따라, 노·사·정을 대표해 한국노총 강원지역본부 최종삼 의장, 강원경제단체연합회 천세복 회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 3자 간 상생 협력을 협약을 했다.

협약 내용은 노·사·정이 공히 ‘강원형 취직 사회책임제’ 사업에 적극 동참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지속가능한 고용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상생의 협력적 동반자로서 상호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노·사·정 당사자 모두가 사업의 취지와 필요성에 크게 공감한다는 점에서 ‘강원형 취직 사회책임제’가 사업 현장에서 빠르게 정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는 취직책임제가 시행 초기인 만큼, 노·사·정 간 협약식을 기화로 사업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많은 기업과 소상공인, 구직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