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청년 정책 의견 청취 및 정책발굴 등 논의

(사진=익산시) 정헌율 시장 청년단체와 소통간담회 모습.
                                      (사진=익산시) 정헌율 시장 청년단체와 소통간담회 모습.

(익산=국제뉴스) 김형남 기자 =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2월부터 이달까지 지역 내 21개 청년단체와 6차례에 걸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소통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지역 청년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청년 정책에 대한 주제를 중점으로 청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새로운 정책발굴 방안과 실질적 정책반영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청년단체 대표들은 청년 농업인들이 지역에서 잘 정착하며 일을 할 수 있도록 익산시에서 아낌없이 지원하는 부분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또한, 청년 동아리 활성화와 마음 건강, 청년 기 창업자(2~3년차) 지원정책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기를 요청했다.

익산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취합해 실제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현장에서 들을 수 있도록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이번 간담회를 바탕으로 청년 친화적인 정책들이 더욱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기존에 청년 정책을 전담하는 청년정책계를 신설하고 청년센터인 ‘청 숲’을 개소하는 등 지역 청년들에 대한 행정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