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빈 부산국세청장(앞 줄 오른쪽 네 번째) 양산상공회의소 방문 기념촬영 모습/제공=부산국세청
임성빈 부산국세청장(앞 줄 오른쪽 네 번째) 양산상공회의소 방문 기념촬영 모습/제공=부산국세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양산상공회의소(이하 '양산상의')는 지난 16일 오후, 상의 회의실에서 임성빈 부산국세청장을 초청해 양산상의 회장 및 상의 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정간담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세무당국과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박병대 양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어려운 지역경제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 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세정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세무컨설팅 확대, 세무조사 완화, 중소기업 세정지원 강화 등 기업들이 활력을 회복 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마련해 달라"며, 지역 상공인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이에 임성빈 부산국세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 및 성실납세로 국가 경제에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양산상공회의소와 상공인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납세자의 목소리를 세정에 적극 반영해 세무부담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임 청장은 또 "중소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및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등 주요 조세 지원책을 홍보하는 한편, 부동산 가격상승에 편승한 변칙 탈세에는 엄정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산상의와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 지역 경제계의 애로사항을 해소해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