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nbsp;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nbsp;제14기&nbsp;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nbsp;위촉식을&nbsp;개최했다.<사진제공=영월군청소년수련관>
16일 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제14기 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영월군청소년수련관>

(영월=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16일 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제14기 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되는 위원은 13명이다.

영월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관내의 청소년정책 및 사업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청소년 참여기구다.

위촉식은 위원소개 및 위촉장 수여, 영월군청소년참여위원회 연간활동 계획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참여위원들은 향후 1년간 청소년의 의견과 요구가 영월군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와 평가를 실시하며, 영월군을 청소년 친화적 지역사회로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익주)은 “청소년 참여기구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영월군 청소년을 대표하여 활동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제안사항이 영월군 정책과제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