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동안 공유사무실 무상사용으로 임차료 부담 덜어줄 방침

영도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공유사무실 모습/제공=부산관광공사
영도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공유사무실 모습/제공=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119 위기대응센터' 활용 전문가 컨설팅·교육 집중 지원 계획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관광공사는 영도구, 부산진구, 북구, 수영구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여행사를 대상으로 공유사무실 운영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부산관광협회가 신청을 받은 이번 공유사무실 운영에 권역별로 ▲영도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수영구 '수영구생활문화센터'▲부산진구 '전포메트로 청춘드림센터' ▲북구 '북구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4곳에 총 30개의 업체가 신청했다.

신청한 모든 업체에 대해 사업장 주소지 변경등록과 해당 시설을 6개월 동안 무상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업계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임차료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또 부산관광공사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부산관광119 위기대응센터'를 통해 전문가의 컨설팅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등 위기 상황에 놓인 여행사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희준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부산시, 부산관광협회와 함께 공유사무실 운영을 통해 여행업계에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관광업계의 고충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6일 공유사무실 입주기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후 부산관광공사 및 해당 구청들과 사업자 주소지 이전 등 관련 행정 절차의 협의를 완료하고, 현재 공유사무실을 신청한 업체들의 계약체결과 입주가 시작되고 있다.

향후 추가 신청을 원하는 여행업체는 원하는 지역의 해당 구청 또는 공유사무실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