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바라보는 이근 대위의 시선
강철부대 바라보는 이근 대위의 시선

'가짜 사나이' 교관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이근 대위가 채널A '강철부대'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15일 유튜브 채널 '이근대위 ROKSEAL'에는 'UDT/SEAL 전우회에서 '강철부대' 출연을 막았던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이 대위는 'REDCELL' 채널의 박종승 대표와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이근 대위는 강철부대를 언급했다.

이 대위는 "뉴페이스들이 나오고 젊은 후배들이 나오니까 자랑스럽더라. 당연히 응원한다"라고 운을뗐다.

이어 "사실은 UDT 전우회 밴드가 '강철부대' 때문에 시끄러웠다"라며 "전우회에서 ''강철부대' 나가지 마라', 그 이유는 'UDT 출신들 1등하면 당연하고 지면 망신'이라더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 대위는 "나는 다르게 생각하는 게 괜찮은 프로그램 있으면 UDT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당연히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내비쳤고 박 대표는 '강철부대'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드러냈다.

그는 "개인적으로 그 프로그램이 너무 마음에 안 든다"라며 "리스크를 말씀하셨잖나. 최고의 특수부대를 가리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데, 포맷 자체가 최고의 특수부대를 가릴 수 있는 포맷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대위는 박 대표 말에 공감하며 "이런 프로그램은 진짜 짜기도 어렵고 조심스럽고 완벽하게 할 순 없다"라며 "어떻게 해서든 말이 많이 나오고 문제가 많이 나올 거다. 남자 자존심 건드리는 거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떤 특수부대가 최고인지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종목들을 짜야 되는데 그런 면에서 떨어질 수 밖에 없다"라며 "(부대 특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부대에는 유리하고 어떤 부대에는 불리하고 그렇다. 테스트 종목을 당연히 공평하게 못 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