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이 작사,작곡 및 첫 프로듀싱한 곡 ‘친구(Friends)’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9500만 (15일)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장기흥행 중이다.

지난해 2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7’의 수록곡 ‘친구’는 스포티파이 인기뿐만 아니라, 13일에 네팔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라 50번째 1위를 기록, 14일에는 투르크 메니스탄 아이튠즈에서 1위를 차지, 전세계 아이튠즈 51개 국가 1위에 오르는 놀라운 장기 인기 저력을 보여줬다. 

‘친구’는 발매 직후 빌보드 재팬 '핫100' 싱글차트와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모두 타이틀 곡 'ON'에 이어 4집 모든 수록곡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일본의 라인뮤직 '핫 100' 차트에서도 'ON' 다음으로 '친구'가 전체 2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미국에서도 뜨거운 인기로 음악전문채널 MTV에서 비 영어권 노래로 유일하게 애플뮤직의  ‘MUSIC YOU BLANK TO’ 플레이리스트와 미국 전국 일간지인 ‘USA Today’의 스트리밍 목록에 지민의 솔로곡 ‘필터’와 함께 ‘친구’가 포함된 인기곡이다.

국내에서 그 진가를 더욱 인정 받게된 '친구'는 1월에 개최된 제10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 부문'의   '2월 음원상' 후보에서 방탄소년단 총 4곡 타이틀 2곡 외에 지민의 솔로곡 '필터'와 첫 프로듀싱곡 '친구'가 나란히 올라 방탄소년단의 대표 솔로곡과 프로듀싱곡으로서 큰 화제가 되었다.

'친구'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멜로디에 실제 친구사이의 에피소드를 흥미롭게 가사에 담아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전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민의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을 전세계에 증명한 곡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