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직종 39명 출전 금·은·동메달, 장려상 등 18명 학생 입상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가 제41회 제주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전 종목에서 수상 쾌거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지난 4일~9일까지 전도 일원에서 개최된제41회 제주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에 7개 직종 39명이 출전해 금메달 4개, 은메달 6개, 동메달 5개, 장려상 2개의 우수한 성적으로 18명의 학생이 입상했다.

수상 내역을 보면  ▲자동차 정비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장려상 ▲자동차페인팅 은메달 ▲자동차차체수리 은메달, 동메달 ▲그래픽디자인 금메달, 동메달 ▲IT 네트워크시스템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산업용드론제어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장려상 ▲건축설계/CAD 은메달 등이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는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동계방학부터 전공심화동아리를 구성해 지방기능경기대회 상위 입상을 위해 방과후 및 주말에도 대회준비에 매진하였으며 ▲실습장 환경정비 ▲첨단 실습기자재 확보 등 출전 선수들의 기능 연마에 필요한 시설 개선에도 온 힘을 쏟았다.

한편,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10월 4일부터 10월 11일까지 대전광역시에서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도 이번 지방기능경기대회 입상자 18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최선의 준비를 다해 상위 입상의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