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 정책, 청소년에게 듣는다!

사진제공=남구청
사진제공=남구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0일(토),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층 강당에서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에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이다.

지난해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정책대안대회에서 ‘청소년증 활성화를 위한 방안’ 으로 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27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임원 선출과 2021년 운영 계획 및 방향 등을 논의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남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년 동안 관내 청소년을 대표하여▴청소년 관련 정책 발굴 및 제안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모니터링 ▴타 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와 교류 활동 ▴청소년 문화행사 참여 및 토론회, 캠페인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앞으로 분기별 1회 정기회의와 필요시 임시회의 등을 개최하고, 상호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교류를 통해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남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우리 27명의 청소년참여위원들이 남구청의 일원이 되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 줄 것”을 당부하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