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수학습개발센터가 13일 ‘2021학년도 Teaching Helper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Teaching Helper는 총 5명으로 이상오(교양과), 차종호(소방안전학과), 이정현(항공관광학과), 박진아(간호학과), 김성태(공연예술학부) 교수이다.

Teaching Helper는 호원대 교육현장에서 발굴한 3기 티칭리더로, 교수(teaching) 능력 개발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이고 다양한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주체로서 활동하게 된다. 특히 2021학년도 Teaching Helper는 자신의 성공적인 교수전략을 신임 교원 및 동료 교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교수 코칭 활동을 집중적으로 하게 된다. 

강희성 총장은 Teaching Helper들에게 “자발적인 교수공동체를 중심으로 호원대 소통중심의 교수 나눔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부탁의 인사를 전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장 박진희 교수(교양과)는 “우리대학 교육현장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교수·학습 상황에 적절히 대처해 온 Teaching Helper들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원대만의 교수 학습방법을 만들어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대학 수업의 질 제고 및 개별학습자 중심의 교수 방법을 실현하기 위해 플립러닝 적용과 Hi-PBL 적용, K-MOOC 및 공개 강의 활용 교과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