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7개 분야 90개 지원사업 소개

인구정책 종합안내서 '당신의 모든 날을 응원합니다' 표지/제공=금정구청
인구정책 종합안내서 '당신의 모든 날을 응원합니다' 표지/제공=금정구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금정구가 생애주기별 복지혜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인구정책 종합안내서 '당신의 모든 날을 응원합니다'를 발간해 눈길을 끈다.

금정구 인구정책 종합안내서에는 금정구에서 지원하는 복지혜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예비 엄마·아빠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까지 육아부터 노후까지 생애주기별 지원사업의 내용과 구비서류, 담당 부서가 상세하게 담겼다.

우선 '아름다운 만남의 날을 응원합니다'에는 예비 엄마·아빠를 위한 혼례 가치 교육, 임신과 출산을 위한 의료지원, 출산축하금, 출산용품 지원 등이 수록됐다.

'행복한 어린 시절을 응원합니다'에는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를 위한 보육료와 가정에서 양육하는 86개월 미만 아동에 대한 가정양육수당에 대한 정보 등이 담겼다.

이 외에도 청년을 위한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청년프로그램 지원사업, 중·장년 노후설계를 위한 50플러스리본(50+Re-bone) 캠퍼스 사업, 어르신 일자리 사업,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 치매 지원사업 등이 포함됐다.

안내서는 관내 공공기관과 병·의원, 금융기관 등에 배포됐으며, 금정구 홈페이지에서도 전자책(e-book)으로 볼 수 있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올해부터 고등학생 교복구입비 지원,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구민 안전 보험 가입 등 많은 구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인구정책을 늘려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