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주가가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8일 오전 9시 24분 기준 하이브는 54.35%(279포인트) 상승한 918원에 거래 중이다.

하이브(Hive)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발행된 모든 송장(invoice)을 기반으로 금융 유동성을 즉각적으로 제공하는 중계 역할을 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이다. 또한, 하이브의 GPU 마이닝 장비는 이더리움(Ethereum), 모네로(Monero), 지캐시(Zcash)를 포함한 모든 GPU 기반 알고리즘을 마이닝할 수 있다.

하이브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자금차입으로 새로운 유동성을 제공한다. 또한, 소규모 사업들은 역동적인 미래와 성공적인 경제를 위한 근간이다. 하지만 사업들은 유동성이라는 장애물을 마주하게 되는데, 유동성의 부족은 달러 기준으로 2조 달러로 추산되며 증가하고 있다. 마르코 스트링(Marco Streng)과 초기 비트코인 투자자 스마트 팀이 창립한 제네시스 마이닝(Genesis Mining)은 현재 크립토커런시(cryptocurrency) 클라우드 마이닝의 글로벌 리더로 백만 명 이상의 고객을 유치하고 전 세계 수백 명의 전임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4년에 최초의 대규모 비트코인 마이닝 시설을 건설했으며, 2016년에 세계 최대의 이더리움 마이닝 시설을 건설했다. 2016년 3월 제네시스 마이닝은 1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모은 최상위 벤처 자본가를 대상으로 하는 로고스 펀드를 시작했다. 블록체인 부문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제네시스 마이닝은 공정한 그룹(Foire Group)과 파트너십을 맺고 2017년에 하이브 블록체인을 공개적으로 시작했다. 하이브 블록체인 인프라스트럭쳐 회사를 설립한 하이브는 다양한 유형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광부를 운영하여 블록체인 사용의 중추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1억 7,5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