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우리 학교, 또래상담자와 함께!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6일 영천여자고등학교에서 학생 및 교사 등 300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자와 함께 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이날 캠페인에는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지원센터, 또래상담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새 학기 적응을 위해 힘쓰고 있는 학생들에게 마음을 다독이는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타로카드, 무선핸드폰 충전기 등을 전달하고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며 학교폭력 예방 대화 TIP, 학교폭력 대처 방법 등에 대해 알려주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지숙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가족행복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학교폭력의 경각심을 일깨워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교폭력 없는 건전한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학생, 학교 및 유관기관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협력을 강조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또래상담자인 A(고2)학생은 “친구들에게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캠페인에 함께하여 뿌듯하다”는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31일 성남여자중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한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에는 1388청소년전화, 청소년동반자 사업을 홍보하는 아웃리치도 병행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