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도지사, 소원달항아리에 코로나 극복... 도민의 염원 담아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문경찻사발축제 추진위는 22일 소원달항아리를 경북도에 전달했다.

'소원달항아리'.(사진=경북도)
'소원달항아리'.(사진=경북도)

소원달항아리에는 지난해 문경찻사발 축제시 이철우 도지사가 축제의 성공과 도민의 코로나 극복을 염원하며, 직접 기입한 ‘코로나를 너머, 다시 뛰자 대구경북’이라는 문구가 담겨 있다. 

소원달항아리, 소원접시 쓰기는 도지사를 비롯해 도의장, 문경시장·시의원 등이 참여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달항아리 7점과 소원접시 100점이 제작돼 온라인 축제 기간 중 문경도자기 홍보판매장내에 전시되고, 축제기간 내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도 함께 진행됐다.

문경찻사발축제는 1999년부터 문경도예가들의 전통방식 찻사발 제작 시연을 시작으로 지난해 22회째는 온라인축제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명예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정택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600만 이상의 온·오프라인 참여자와 35개 요장의 온라인 플랫폼 구축 등 코로나로 침제된 도자기시장에 지속적인 판로 개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경북도에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소원달항아리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도민들에게 반드시 희망을 안겨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