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페 무비블록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끈다.

21일 오전 10시 32분 현재 전일 대비 35.47%(10.80)상승한 41.00원을 기록중이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자 중심 영화 배급 플랫폼이다. 제작, 배급, 상영으로 이루어지는 거대 자본에 의한 영화 생산과 유통을 탈중앙화하고 참여자들에게 역할과 기여에 따라 투명한 보상을 통해 생태계를 발전시키고자 한다. 참여자는 창작자, 큐레이터, 번역가, 리뷰어, 관객 등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탈중앙화된 영화의 유통을 경험하게 된다. 기존의 영화 관련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영화 유통을 통한 CP의 수익 극대화와 참여자 보상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었지만 무비블록은 제작과 마케팅, 번역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의 참여로 이루어진다는 것에 차별점이 있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영화제를 개최해 좋은 영화와 신인 영화인을 발굴한다. 영화제는 상설 진행되며, 분기별로 천만 원의 상금을 준다. 영화제를 통해 창작자는 상금과 명예를 얻게 되고 이것은 더 많은 콘텐츠가 무비블록에서 서비스되는 동기가 된다. 또한 창작자는 참여자의 후원으로 영화 제작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여 영화를 촬영하고, 후원자들에게 선 시청 권한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