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상공회의소는 3월 19일(금) 14:00 상의 10층 대회의실에서 '제24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이재하 삼보모터스(주) 회장을 제24대 회장으로 추대 선출하였다.

이재하 회장은 취임사에서 “‘기업인이 진정으로 존경받는 환경’을 만드는 것과 ‘대구경제의 힘찬 도약’ 이라는 두 가지 큰 목표를 이루어 가겠다. ”며, “24대 대구상의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위해 상공의원들의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한다”고 하였다

또한 “상공인들이 변화된 환경에 맞게 사회적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산업단지 대개조’를 통한 제조혁신, 뉴딜산업 육성, Data, Network, AI로 대표되는 D.N.A 산업 생태계 조성 등 대구시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신산업 육성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에 우리 상공인들이 함께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환경 변화로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위드 코로나 시대 회원기업들의 대응능력을 높여가기 위해 신속한 정보제공과 현장의 애로를 해결해 갈 수 있도록 상의가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취임식에 앞서 개최된 임시의원총회에서 부회장으로는 경창산업㈜ 이동현, ㈜대구백화점 구정모, ㈜대구은행 임성훈, 대구텍(유) 한현준, 대성에너지㈜ 우중본, ㈜대성하이텍 최우각, 동원파이프㈜ 이은우, ㈜비에스지 홍종윤, 서도산업㈜ 한재권, ㈜서한 조종수, 에스엘㈜ 이성엽, ㈜조광 이영호, 케이케이㈜ 박윤경, 평화정공㈜ 이재승, 평화홀딩스㈜ 황순용, 현대로보틱스㈜ 서유성, 화성밸브㈜ 장원규, 화성산업㈜ 이종원 등 18명이 임명됐다.

감사에는 ㈜다담 이성월, ㈜삼한씨원 한승윤, 한국OSG㈜ 정승진 등 3명을, 상임의원에는 ㈜금복주 이원철, 금용기계㈜ 이무철, ㈜대웅페이퍼 김태돌, ㈜동방플랜텍 이승화, 동우씨엠㈜ 조만현, 동일산업㈜ 오승민, 미강기업㈜ 이한수, ㈜민영산업 차영규, ㈜백산이엔씨 김주환, 보국전기공업㈜ 곽기영, ㈜부성 이정익, 삼익THK㈜ 전영배, 삼일방㈜ 노현호, 삼화식품㈜ 양승재, 상신브레이크㈜ 박세종, ㈜수성 서정대, ㈜에스제이테크 허일, ㈜우방 송동근, ㈜우주엔비텍 이재녕, 조양모방㈜ 민웅기, 케이비아이메탈㈜ 박한상, 크레텍책임㈜ 최성문, ㈜태왕이앤씨 노경원, 태창철강㈜ 유지연, 풍국주정공업㈜ 이한용,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 김순덕, ㈜한성에프엔씨 김한관, ㈜한성피앤아이 최영철, ㈜현대정밀 황대진, 화성가스㈜ 김상범 등 30명을 각각 선출하였다.

그리고 고문으로 이승주 ㈜국제텍 회장, 이재섭 조일알미늄㈜ 회장, 노희찬 삼일방직㈜ 회장, 이인중 화성산업㈜ 회장, 김동구 ㈜금복주 회장 등 5명을 추대하고, 명예회장에는 22대 회장을 역임한 진영환 삼익THK㈜ 회장을 추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