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3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건강 도시 조성에 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4차 혁명, 고령화, 전염병, 기후변화 등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건강정책을 발굴해 성남시의 모든 정책에 반영하려는 절차다.

공모의 주제는 ‘내가 만드는 건강 도시는?’이다.

보건, 의료, 문화, 복지, 환경 등 전 분야에서 건강정책에 관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찾는다.

건강한 100세 시대에 필요한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에 관한 아이디어, 소득, 성별, 직업 등에 따른 건강 격차 해소 방안도 제안받는다.

건강한 자연환경과 도시 생활, 도시시설 조성에 관한 아이디어도 제안 대상이다.

성남시에 주소를 둔 시민, 지역 소재 대학(교), 대학원, 회사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신청서(성남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 아이디어 제목과 제안 이유, 구체적인 내용을 적어 시청 공공의료정책과 담당자 이메일(reality3703@korea.kr)이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성남시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속가능성 등을 심사해 4건의 아이디어를 선정, 오는 6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최우수상 1명 50만원, 우수상 1명 30만원, 장려상 2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이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