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갸름하고 탱탱한 V라인 얼굴은 여전히 선망의 대상이다. 적당하게 붙은 얼굴 살은 동안 이미지를 주지만, 과도하거나 턱을 중심으로 살이 몰려 있으면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인다. 특히 과도한 얼굴 살은 나이가 들면서 지방의 탄력이 저하돼 쉽게 처지게 된다. 이는 이중턱 현상으로 발생하게 된다.

네 축 처진 얼굴 살과 이중 턱살을 없애는 방법은 많다. 얼굴의 지방을 제거하는 얼굴지방흡입이나 이중턱 제거 시술이다. 그러나 굳이 칼을 댈 필요까지는 없다. 윤곽 주사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사진.압구정 리연케이 피부과 김장한 원장

압구정 리연케이 피부과 김장한 원장은 “윤곽주사는 얼굴의 불필요한 피하지방만을 없애는 술이다. 지방 분해 성분으로 이루어진 약물을 피하지방층에 주입해 지방을 녹이는 원리다. 시술 시간도 짧고 효과적으로 얼굴 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중턱 윤곽주사는 보통 스테로이드 제제를 혼합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스테로이드 제제를 사용하면 효과는 높일 수 있겠지만, 장기간 사용하거나 적정량 이상을 투입하게 되면 불임이나 탈모, 생리 불순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스테로이드가 들어간 지방분해주사를 맞게 되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함몰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심한 부기를 일으키는 PPC 성분이 포함된 얼굴 지방분해주사도 맞지 않는 게 좋다“고 전했다.

김장한 원장은 “순삭주사는 탄력이 떨어지고 늘어난 라인을 개선해준다. 다만 병원마다 사용하는 성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스테로이드나 PPC를 사용하지 않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간단한 시술로 생각할 수 있지만, 개인마다 얼굴 형태나 피부가 다르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과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받아야 부작용 없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