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조하연 기자의 <여행을 떠나요>. 오늘은 일본을 대표하는 골프 여행지 효고현 골프장 순례를 떠나보자.

일본 혼슈의 거의 중심에 위치하며 일본 국내에서 유일하게 북쪽과 남쪽 각각 다른 바다에 면해 다양한 기후와 풍토를 가진 효고현. 일본 내 골프 발상지로써 효고현의 골프장 수는 일본 최다 클래스를 자랑한다. 일본에서, 그리고 세계의 뛰어난 접근성, 히메지 성을 비롯한 세계 유산, 나루토의 소용돌이를 비롯한 대자연, 그리고 세계에 자랑하는 고베규(소고기)와 일본해의 마츠바가니(게요리) 등 풍부한 지역산의 미식, 그리고 겨울에는 스키와 골프를 동시에 즐기는 풍부한 자연환경, 효고현은 일본 유수의 골프 명소다.

일본에서 골프를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정돈된 골프 환경, 아시아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골프장 의 수 등이다. 별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본의 골프장 수는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아시아에서는 단연 1위다. 작은 섬나라로 볼 수 있지만, 훌륭한 명문 코스 · 토너먼트 코스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골프 대국이다. 
 

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합리적인 그린피도 무시하지 못한다. 

1980년대까지는 비교적 비싸다고 생각던 되었던 일본의 그린피이지만, 지금은 멤버 코스의 톱 시즌에서도 2만엔 이하로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많아, 합리적인 가격이 되었다. 일반적인 코스에서도 비수기에는 점심과 카트 요금을 포함하여 평일 6000엔대로 즐길 수 있는 경우도 있어 예산에 맞추어 골프 투어를 즐길 수 있다.

클럽하우스와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리모컨이 장착된 GPS & 최신 기능 탑재 카트와 게스트도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보관함이 반드시 있으며, 클럽 하우스의 시설은 매우 잘 갖추어져 있다. 온천과 사우나가 있는 골프장도 있고, 겨울 플레이 후의 온천은 각별하며, 클럽 하우스에서 일본 정원을 즐길 수 있는 코스도 있다. 위생 관리도 철저히 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잔디 손질 등 코스 유지 관리도 잘 되어 있다.
 

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풍부한 자연과 문화도 즐길거리다.

짧은 시간에 도시의 답답함에서 청정 골프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구 100만명 이상의 대도시 고베에서 1시간정도 드라이브를 하면 자연이 풍부하고 널찍한 골프장에 도달할 수 있다. 자극적인 도시의 매력과 조용한 골프장 모두를 비교적 쉽게 즐길 수 있다.

일본만의 독특한 문화도 그 이유다. 아시아에서 가장 서양 문화를 잘 도입하고 있다고 일컬어지는 일본은 고층빌딩, 신칸센, 컴퓨터 게임, 자동차 등 언뜻 보면 서양 문화를 통째로 삼킨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들 너머에 숨어 있는 전통적인 일본 문화, 예를 들면 온천, 일본 가옥, 예의 바른 일본인은 아직 건재하다. 동서양이 서로 잘 융합된 독특한 문화를 즐겨보길 바란다.

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또한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WASHOKU'는 일식을 말한다. 일식은 다른 음식문화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많은 종류의 식재료를 사용하지만 이것은, 오로지, 자연이 준 것은 결코 낭비하지 않는다, 버리지 않는다고 하는 아름다운 생각에 기인한다. 색감이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고, 저칼로리의 진짜 일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또, 160여개의 효고의 골프장 가운데, 100이상이 코베· 하리마 에리어로 코베 시내로부터 1시간 권내의 지역에 집중하고 있어, 그 안에서 40~50의 골프장이 해외로부터의 방문객에게 문호를 열고 있다.
 

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사진=효고현국제관광데스크 한국 제공

◆모델 코스 1. (고베의 나이트 라이프를 만끽한다)

아시아 유수의 국제 항만 도시인 고베의 매력과 나이트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거기로부터 불과 45 분의 드라이브로, 일본 최대의 골프장 집적지 「키타하리마 에리어」를 중심으로, 질 높은 골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확실한 효고 골프의 왕도 패턴이다.

◆모델 코스 2. (효고의 명문 코스를 만끽하다)

일본 최대의 골프장 집적지만이 가능한, 호텔에서 60분 권내에 다수의 토너먼트 코스는 물론, 세계 톱 100의 코스나, 일본 최난관 코스 등이 있다. 수준 높은 일본의 골프장 중에서도 특히 최상급의 코스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모델코스 3. (대도시와 전원풍경을 즐긴다)

대도시 고베를 기점으로 관광과 골프 플레이를 즐긴 후 옛스러운 일본의 전원 풍경이 펼쳐진 타지마 지역을 방문한다.

팜플렛에서는 효고현에서 골프를 추천하는 이유나 여러가지 매력있는 체험 관광을, 일정표에서는 달마다의 구체적인 모델 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효고현으로 골프하러 가거나 투어를 계획하는 경우에, 꼭 활용해 보기 바란다. 

자료=효고관광본부 특집 골프투어리즘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