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송재호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안동우 제주시장은 9일 송재호 국회의원을 초정해  정책간담회를 열고 주요 국비 예산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최대한 반영해 줄것을 건의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9일 송재호 국회의원을 초정해  정책간담회를 열고 주요 국비 예산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최대한 반영해 줄것을 건의했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안동우 제주시장은 제주시 현안사항 공유와 국비확보를 위해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 제주시갑)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안 시장은 3월 9일 오전 10시, 제주시청(제1별관회의실)에서 송 의원을 만나 지역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주요 국비 예산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최대한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신창한원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생활SOC 주거지 주차장사업, ▲서부지구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서부지역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봉성·한수지구 배수개선사업,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을 위한 도로법 개정 등 국비 확보와 제도개선 사항에 대한 건의 및 논의가 이어졌다.

또한 지역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관련 현안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는 일에 적극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안 시장은 진정한 제주의 봄을 알린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명예회복을 위한 특별법」 전부개정안의 통과 처리를 비롯해 ‘제주시민회관’과 ‘애월 생활SOC복합화 시설 신축사업’ 추진 등 제주시 발전을 위한 주역으로 물심양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송재호 의원님의 관심과 노력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역경제 발전과 숙원 사안의 적기 해결을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송 의원은 제주 시민들이 직접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는 생활SOC사업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업들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제주시의 핵심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