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 ․ 경찰서 ․ 아동보호기관, 아동학대조사 실무자간 의견 교환

  포항시를 비롯한 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의 관계자들이 9일 시청에서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 확립 및 아동학대조사 공공화 조기 안착을 위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를 비롯한 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의 관계자들이 9일 시청에서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 확립 및 아동학대조사 공공화 조기 안착을 위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 교육청소년과는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 확립 및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조기 안착을 위해 아동학대 대응기관 간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포항시 아동보호팀을 비롯한 포항남․북부경찰서의 여성청소년계 수사팀, 강력팀, APO(학대예방경찰관)와 경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아동학대조사 1차 대응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오는 30일부터 시행을 앞둔 △ 즉각분리제 대비 대응체계 유지 △ 아동학대 현장출동 간 상호동행 △ 공공중심의 아동학대 조사체계 개편 및 아동보호를 위한 공공의 역할 △ 신속한 초기대응 및 피해아동에 대한 적극적 보호조치 △ 경찰,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아동학대 예방 강화 △ 학대 대응인력 간 역할 정립 및 협업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시는 이를 통해 아동보호체계 공공화에 따른 대응체계 강화 및 기관별 역할 분담, 상호 소통 및 협업을 강화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특히, 포항시는 지난해 7월 아동보호팀 신설에 이어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제정, 전국 최초 아동학대 전담병원 지정 등 아동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아동학대 신고 및 현장조사를 위해 아동학대신고 전용 콜센터를 개통하여 365일 24시간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조현미 교육청소년과장은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보호를 위하여 대응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 하에 공공중심의 아동보호체계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