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피해 우려 ‘접촉자 파악되면 동선 비공개가 원칙’

▲유천호 강화군수(가운데)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회의를 주제하고 있다.
▲유천호 강화군수(가운데)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회의를 주제하고 있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 강화지역에 코로나19와 관련한 유언비어가 나돌아 군민 불안을 초래하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 확진 자 동선과 관련 ‘강화군이 고의로 발표를 하지 않는다’는 등의 유언비어가 나돌아 군민들의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코로나19 확진 자에 대한 악의적 뜬소문이 군민 불안감을 부추기는 것은 물론 영업 방해나 따돌림 등 2차 피해를 유발하고 있다. 

이에 군은 “정부는 물론 강화군의 공식적인 발표가 아닌 가짜 뉴스 등 확인되지 않은 내용에 현혹되거나 이를 전파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중대본 지침은 성별이나 연령, 국적, 거주지, 직장명은 공개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며 읍·면단위 이하 정보 역시 공개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군은 또 “확진 자 방문 장소별 상호, 세부주소, 노출일시 등은 목록 형태로 공개하나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에는 공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방역을 위해 일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된 식당 등의 시설들은 방역을 철저히 진행해 운영 재개 시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유언비어 자제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