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단일화의 시너지효과 극대화 목적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이 9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안철수-오세훈 단일화 실무협상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이 9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안철수-오세훈 단일화 실무협상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국민의당 야권후보단일화 실무협상을 맡은 이태규 사무총장은 9일 "국민의당 단일후보 협상단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반드시 이길 후보 정권교체의 교두부를 확실히 놓을 후보가 선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태규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월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이기지 못한다면 내년 3월 9일 대선도 이기기 어렵다"며 안철수-오세훈 후보단일화 논의 진행을 촉구했다.

이태규 사무총장은 "국민의힘 단일화 실무협상단에 오늘 중으로 실무논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상에 임해줄 것"을 요청한 뒤 "이미 두 후보는 후보등록일 이전에 단일후보를 결정해야 한다는데 합의한 만큼 실무협상 논의를 빠르게 진행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과 국민의힘, 안철수-오세훈 두 후보 진영은 상호 간의 존중과 신뢰의 바탕위에 서로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고 자신들도 받지 못할 안을 상대방에게 요구하는 일은 결코 있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태규 사무총장은 "조속한 단일화로 정권 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뜻에 부응하려면 밤을 새워서라도 합리적 방안을 도출해내겠다는 성실한 자세와 마음이 요구된다"고 힘줘 말했다.

또 "단일화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단일화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