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살인사건 팝업디자인.(자료제공=정선군)
야생화살인사건 팝업디자인.(자료제공=정선군)

(정선=국제뉴스)김희철 기자 = 고한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최광식)에서는 야생화 마을 고한을 배경으로 한 추리 웹툰 “야생화 살인사건”을 제작해 네이버 도전만화에 연재하고 있다.

고한읍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관광객 감소 및 지역 상권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고한 관광 및 야생화 마을 추리극장 활성화를 위해 고한 지역을 배경으로 살인사건의 실마리를 하나 하나씩 찾아 추리를 통해 해결해 나가는 ‘야생화 살인사건’ 웹툰을 제작·연제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고한고등학교로 전학 온 천재 소년이 고한읍의 대표 축제인 함백산 야생화 축제 준비 행사에 도우미로 활동하게 되면서 살인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미궁 속으로 빠져들어 가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함백산 만항재, 마을호텔 18번가, 정선 5일장 등 정선의 주요 관광지들을 찾아다니며 사건의 단서를 하나하나 모아서 이를 조합하고 추리하여 살인사건을 해결하게 되는 내용이다.

총 10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2월 1일 연재를 시작하여 매주 월요일 1화씩 업로드되어 2021년 4월 5일 연재 종료 예정이며, 네이버 도전만화에 ‘야생화 살인사건’으로 제목 검색하거나 웹사이트 주소 ‘https://comic.naver.com/challenge/list.nhn?titleld=766325’로 접속하여 관람할 수 있다.

최광식 고한읍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스릴과 재미가 엄치는 고한을 배경으로 한 웹툰 콘텐츠를 제작·연재함으로써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고한읍을 홍보하고 관광객들이 웹툰 속 실제 정선 관광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하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