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 낮최고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의 분포로 포근하겠다"고 예보 했다.

특히 오늘(9일)과 내일(10일) 아침최저기온은 어제(8일, -4~1도) 보다 1~4도 가량 올라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의 분포가 되겠다.

따라서, 내일까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이 우려되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 오늘(9일) 아침최저기온은 -3~3도, 낮최고기온은 13~16도가 되겠다. 내일(10일) 아침최저기온은 -4~5도, 낮최고기온은 11~17도가 되겠다.

이어 오늘 대구, 경북, 울릉도·독도는 구름 많겠다. 내일(10일) 대구, 경북내륙, 울릉도·독도는 대체로 맑겠으나 경북동해안은 가끔 구름 많겠다.

이 밖에도 오늘(9일) 새벽부터 아침(09시) 사이에 경북내륙에서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특히, 강이나 호수 근처에서는 국지적으로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도 있겠다.

한편, 고기압 영향으로 대기가 정체하면서 오늘(9일)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연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미세먼지 예보를 반드시 참고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