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멘토링프로그램 희망청소년 20명 선착순 모집

  포항시청소년재단의 멘토링 참가 학생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 = 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청소년재단의 멘토링 참가 학생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 = 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일부터 26일까지 멘토링프로그램에 참여할 초등학교 3학년부터 초등 6학년에 해당하는 청소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멘토링프로그램은 성인멘토와 1:1 결연 후 좋은 유대관계를 맺는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신뢰감과 심리적 안정감을 형성하도록 도와 가정 및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서적 지지를 위한 상담활동 외에도 상담꾸러미, 야외체험, 직업체험 등 다양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는 점 때문에 해마다 참여 청소년들의 호응도가 높다.

멘토링프로그램에서 정서지지 역할을 하는 멘토는 일정한 자격을 갖추고 있으면서 청소년에게 역할 모델이 되어 줄 수 있는 대상을 위촉하여 구성하며, 현재 20명의 멘토지원단이 활동 중이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 20명의 청소년을 모집해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각 기관별 1~2명을 추천받아 운영되는 멘토링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기관은 공문으로 참가신청서를 내야 참여할 수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멘토링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경험하게 되는 멘토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는 질풍노도의 청소년기 시절에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며, “8개월간 제공되는 멘토링 경험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 경험들로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들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전화(☎1388)운영, 청소년부모교육,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인터넷과의존예방,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 학교밖청소년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멘토링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이나 기관은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240-91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