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022학년도 AI·빅데이터융합학과 신설 승인

동양대학교, 4차산업 첨단분야 인재 양성 나선다!(동양대학교 전경)
동양대학교, 4차산업 첨단분야 인재 양성 나선다!(동양대학교 전경)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동양대학교(총장 권광선)는 디지털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전문인재 양성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동양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2022학년도 첨단학과(AIㆍ빅데이터융합학과) 신설을 승인받아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최근 사회적으로 대학입학 응시인원의 부족으로 정원동결 및 감축 기조 속에서도,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4차산업 분야에 대한 인력수요의 지속증가에 따른 대책 차원이다.

지난해 12월 교육부는 편입학 여석을 활용하여 기존 교육제도의 유연성을 확보하고 첨단분야 정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2022학년도 첨단분야 대학 학생정원 조정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동양대학교는 ‘AIㆍ빅데이터융합학과‘를 제안하여 최종적으로 동두천캠퍼스에 총 30명의 정원을 모집할 수 있도록 승인 받았다.

특히 4차산업 생태기반을 강화하고 있는 경기 북부지역의 산업체와 연계하여 대학이 양성한 인재가 지역사회에 기반을 잡고 미래 첨단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역 클러스트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권광선 총장은 이번 동양대학교의 ‘AIㆍ빅데이터융합학과’는 정부의 ‘수도권 대학정원 총량제’로 인해 사실상 수도권 대학증원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이루어낸 성과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