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 빌보드 상위권 안착 "솔로곡 모두 순위에 올라"(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I.M 본명:임창균)의 첫 솔로 앨범이 전 세계 음악팬들을 사로잡았다.

최근 음악 전문 매체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아이엠의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DUALITY (이중성)' 전 수록곡은 3월 6일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상위권 차트인에 성공했다. 타이틀곡 'God Damn(갓 댐)'은 9위를 차지하며 TOP10에 진입했고, ‘Howlin (하울링)’은 17위, ‘Happy to Die (해피 투 다이)’는 19위, ‘Flower-ed(시든꽃)’는 20위, ‘Burn(번)’은 21위에 각각 랭크되며 'DUALITY' 전곡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상위권에 고르게 안착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 역시 기사를 통해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이 이번 주 수많은 히트곡으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며 "그의 첫 솔로 앨범 '듀얼리티'에 수록된 총 5개의 트랙이 모두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해 아이엠의 전곡 차트인을 주목했다.

아이엠의 첫 솔로 앨범 '듀얼리티'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음악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발매 직후에는 아리아나 그란데, 모과이, 아델, 콜드플레이 등 세계적인 인기 팝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제치고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으며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송 차트 전곡 차트인, 아마존 베스트 셀러 디지털 송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갓 댐'으로 톱10에 진입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앞서 몬스타엑스 아이엠은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사태로 시작된 물리적 거리두기로 인해 팬들을 직접 대면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큰 것 같다. 올해는 코로나로부터 안정화된다면 몬베베(팬클럽)들과 함께 공연도 하고 싶고 직접 손도 잡아주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