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어깨라인 위로 튀어나오는 근육, 승모근. 평소에는 신경 쓰이지 않지만 얇은 옷차림 혹은 어깨라인이 보이는 옷을 입게 될 때에 특히 신경 쓰이는 근육으로 승모근이 발달하면 목이 짧아 보이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승모근 보톡스는 어깨를 드러내는 드레스를 입어야 하는 예비 신부들에게 인기 있는 시술이다. 어깨와 목을 연결하는 어깻죽지 근육인 승모근에 보톡스를 시술해 과도하게 커져있는 근육의 크기를 줄이고 근육의 움직임을 최소화해 매끄러운 어깨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유앤아이의원 강남점 허찬 원장
사진.유앤아이의원 강남점 허찬 원장

유앤아이의원 강남점 허찬 원장은 "승모근 보톡스는 신경독소로 근육의 움직임을 마비시켜 수축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 주사로 어깨와 목을 잇는 근육의 크기가 작아져 상대적으로 목이 가늘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마다 근육의 발달된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시술하기보다는 개인의 특성에 맞춰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많은 양의 보톡스를 투입한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다. 자신의 근육 정도에 따라 용량을 결정하고, 인증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